하노이 경찰은 2m 길이의 '멧돼지 창'을 들고 오토바이 강도를 저지른 15세 소년 4명을 체포했다.

지난 토요일, 4명의 십대 청소년들은 황마이(Hoang Mai)와 하동(Ha Dong) 거리에서 4건의 오토바이 강도를 저지르고,  강탈한 오토바이를 팔려다 체포되었다. 

3월 14일 발생한 사건의 개요는 다음과 같다. 다오(Dao)는 오전 2시경 창을 가져온 부(Vu)를 태우고 링 남(Linh Nam) 거리에서 다른 오토바이를 탄 타이(Thai)와 뚱(Tung)을 만났다.

이들은 길에서 두 명의 청년을 멈추게하고 오토바이를 강탈했다. 빼앗은 오토바이는 황 마이 지역의 비디오 게임 가게에 숨겼으며, 이후 소셜미디어에 오토바이 판매글을 올렸다. 

2024년 3월 15일 CCTV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하노이에서 4명의 청소년이 창으로 사람들을 위협하여 오토바이를 강탈했다. 

이들 4명은 하동구 레러이 거리에서 한 청년을 표적으로 삼아 오토바이 주차장의 문을 열라고 칼로 위협하고 강도를 시도하는 등 3건의 추가 강도 사건을 저질렀다고 자백했다.

피해자는 현금이 없고 온라인 송금만 가능하다고 진술해 결국 일행은 아무것도 빼앗지 못한 채 사건 현장을 떠났다.

더 과거로 거슬러 3월 5일에는 오토바이를 탄 청년 3명을 쫓아가 ​​그들을 넘어지게 한 뒤 오토바이를 훔쳐 600만동(약 32만원)에 팔기도 했다.

이들은 3월 초, 두 명의 청년을 오토바이에서 떨어지게 한 후 오토바이를 빼앗아 500만동(약 27만원)에 판 전적이 있다.

하노이 경찰은 오토바이 강탈 범죄에 대한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세안데일리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