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타임즈가 호찌민시 카페 7곳을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카페'로 선정했다. 계란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스페셜티 카페를 판매하고 있는 곳들이다. 

세계 커피 산업의 키 플레이어로 여겨지는 베트남은 연 커피 수출 수입액 30억을 기록하며 세계 커피 수출 2위 국가로 자리매김했다. 타임즈는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자바 원두의 거인"이라고 칭하기도 했다. 

베트남에서 진정한 커피의 맛을 느껴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뉴욕 타임즈 선정 호찌민시 최고의 카페 7곳을 소개한다(Café Cheo Leo, Lacaph, 96B, The Workshop, Little Hanoi Egg Coffee, Bel, and Ca Phe Vot).

 1. 카페 쩨오레오(Café Cheo Leo)
 주소: 109/36 Nguyen Thien Thuat Street, District 3

 
  카페 쩨오레오는 커피의 풍미를 더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프랑스산 버터를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카페 쩨오레오는 커피의 풍미를 더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프랑스산 버터를 추가할 수 있도록 했다. 

3군 응웬 티엔 투엇 거리 109/36에 위치한 쩨오레오 카페는 호찌민에서 가장 오래된 카페 중 하나다. 1930년에 문을 연 이곳 커피는 로부스타, 아라비카, 쿨리 콩(피베리)을 불로 우리고 연유와 섞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2. 까페 라카프(Lacaph)
주소 1: 151 Dong Khoi Street, District 1
주소 2: 220A Nguyen Cong Tru Street, District 1

라카프 커피는 1군에 두 지점을 운영하면서 레몬에이드, 커피 블로썸 허니, 코코넛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카페 전시공간에는 커피의 역사를 전시하고,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를 운영하여 베트남 커피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3. 96B
주소: 96B Phan Ngu Street, District 1

 관광객들이 카페 96B의 워크샵에 참여하고 있다.
 관광객들이 카페 96B의 워크샵에 참여하고 있다.

1군 판 응우 거리(Phan Ngu Street)에 위치한 카페 96B는 원두 로스팅과 라떼 아트 관련 수업을 운영한다. 상세한 맛 설명과 함께 베트남식 핸드브루 커피를 맛볼 수 있고, 실험적인 음료들도 즐길 수 있다.


4. 워크샵(Workshop)
주소: 27 Ngo Duc Ke Street, District 1

1군 응오 득 께(Ngo Duc Ke Street)거리 27에 위치한 카페 워크샵은 다양한 커피 원두 제공은 물론 사이펀 커피(수증기압과 중력을 활용해 커피를 내리는 방법)를 제공한다. 

5. 사이공 지점,  리틀 하노이 에그 커피(Little Hanoi Egg Coffee)
주소 1:  at 119/5 Yersin Street, District 1
주소 2: 212 Le Lai Street, District 1
주소 3: 169L Ky Con Street, District 1

1군 예르신 거리(Yersin Street) 119/5, 레 러이 거리(Le Lai Street) 212, 1군 끼 꼰 거리(Ky Con Street) 169L에서 세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리틀 하노이 에그 커피는 계란 노른자 휘핑, 연유, 설탕, 바닐라 향을 활용하는 하노이식 달걀 커피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6. 벨(Bel)
주소: 40/8 Pham Viet Chanh Street, Binh Thanh District
 

빙 타잉(Binh Thanh)구 팜 비엣 짜잉(Pham Viet Chanh)거리 40/8에 위치해 미니멀하면서 갤러리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 벨에서는 에스프레소 음료, 주스, 포장용 가정용 로스팅 원두 등을 즐길 수 있다. 

7. 카페 봇(Ca Phe Vot)
주소: 330/2 Phan Dinh Phung Street, Phu Nhuan District

"라켓 커피"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카페 봇은 푸 뉴안(Phu Nhuan)구 판 딩 풍(Phan Dinh Phung)거리 330/2에 위치한 24시간 운영 카페이다. 그들은 간 커피를 그물에 놓고 뜨거운 물을 부어 로부스타 커피를 내린다. 1960년대부터 쭉 같은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카페 봇은 하루 500잔 이상을 판매할만큼 매일같이 붐비는 곳이다. 

 

저작권자 © 아세안데일리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